회원가입 | 기사쓰기 | 전체기사보기
교육 복지 여성 사건/사고 사회일반 행정 의정 정치일반 농업 생활경제 지역경제 경제일반 공연전시 생활정보 스포츠 문화일반 동정 경산사람 미담 독자마당 칼럼 사설 만평 시큰둥만화 시민기자 임당발굴 30주년 특별기획 경산미래농업, 해답을 찾다 지난 기획특집 바람직한 역사공원 조성 모델을 찾아서 도농교류, 농촌체험관광 지역살리는 협동조합 재래시장 탐방기 그림 그리는 의사 임종식의 경산이야기 지상인문학강의 경산인물열전 현방탐방 구술로 푸는 경산 100년사 일본 생협 슬로카페를 가다 현장탐방 경산 대표음식 특집 지역소식 경산 도시건축의 생애사 이제는 탈핵이다! 독서감상문대회 천작가의 it book, it movie 카드뉴스 쏙쏙뉴스 계남마을 시인의 농사편지 미디어 리터러시 (공동기획취재)
최종편집:2018-10-17 오전 09:58:29
경산신문

 

자인단오제 원형 복원해야 세계문화유산
영남대학교 이창언 교수, “자료 확보 위..
오는 2021년이면 국가무형문화재 지정 50주년이 되는 경산자인단오제를 강릉단오제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전승하기 위해서는 전수조사와 지역사회, 관계기관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는 지적이다.

경산시청 ‘징수하는 사람들’
지난해 체납세 우수상 이어 올해 K-OTC 징수 쾌거
지난해 부동산을 공매로 처분해 지방세 체납액 4억여 원을 징수한 것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경산시가 올해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고질체납자의 K-OTC(한국장외시장) 비상장 장외.. 
삼우 신규채석 주민설명회 주민들 발끈
주민들, “채석장 사면안정화는 구실, 전형적 허가연..
남천면 신석리 소재 (주)삼우가 기존 채석장의 사면안정화를 위해 토석채취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자 남천면민들이 채석업체의 전형적인 허가연장 수법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문명고 동아리에 학생강사 파견  
대가대 자카르타 세종학당, 한글날 기념  
대동초, 텃밭 가꾸며 수확의 기쁨 배워  
카드뉴스 쏙쏙뉴스
대구한의대, 문명고 동아리에 학생..
대구한의대가 고교 정규동아리에 학생강사를 파견하는 프로그램을 전국 최초로 운영한다.  
대가대 자카르타 세종학당, 한글날.. 
대동초, 텃밭 가꾸며 수확의 기쁨 .. 
이 땅의 모든 도스토옙스키들에게 .. 
경산시청 ‘징수하는 사람들’ 
천작가 it book, it movie
‘은근함과 넌지시의 위력’ [넛지..
#산골 마을에는 전기가 없었으니 냉장고도 없었다. 여름철 점심 반찬은 대개 상했을 염려가 없는 묵은지나, 금방 딴 풋고추나 오.. 
시민과 함께하는‘가을밤 별별콘서트’  
치매보듬마을 가족만들기 프로젝트  
영대박물관 개관 50주년 특별전  
제3회 삼성현 학술대회 개최  
장산도서관, 연극으로 배우는 컴퓨터 코딩  
‘학교 공기정화장치 확대 설치’
도교육청·지원청 계획회의
이번 회의는 임종식 교육감의 공약 사업인‘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 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 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모든 교실 에 공기청정기를 비치하는 계획 .. 
경북도의회 개원 100일‘ 새로운 의회’ 다짐
제11대 경상북도의회(의장 장경식) 가 지난 12일 개원 100일을 맞이했다. 경상북도의회는 대외적으로는 6·13 지방선거에서 경북도청과 경북교육청 의 수장이 모두 바뀌고, 내부적..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분양 개시
지하철 1호선 연장 예정, 경산지식산업지구 등 개발 ..
우미건설은 오는 12일,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택지지구 A2블록(하양읍 서사리 241-25 일원)에서‘ 경산 하양 지구 우미린’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 지는 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경산사람
‘나누면 두배’ 반성명 씨
“학창시절 집안형편 때문에 부모님과 떨어져 연년생인 형님과 할머니 집에서 외롭게 자랐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돈 벌면 능력이 되는 한 베풀며 살자고 맹세했습니다. 큰 .. 
동영상뉴스  

[경산신문TV] 자인단오제 원형 복원해야 세계문화유산 오는 2021년이면 국가무형문화재 지정 50주년이 되..

[경산신문TV]“코발트광산·선광장 역사평화공원 조성사업 깊은 공감”

경산 도시건축의 생애사
삼북동 193-1번지 가옥
‘경산읍성의 근대한옥’의 마지막 순서로 이번 글에서는 부제를 붙여보고자 한다.  
삼북동 240번지 가옥
많은 도시에서 원도심의 도시문화를 발굴하여 재생을 통한 도시자원으로 개발하고 활용하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토뉴스 / 만평
경산신문 추천사이트
인사말 연혁 사업영역 조직도 편집위원회 편집규약 윤리강령 윤리실천 요강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광고/구독안내
상호: 경산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5-81-03551/ 주소: 경상북도 경산시 경안로 173(중방동) 2층 경산신문사 / 발행인.편집인: 최승호
mail: gsinews@gsinews.com / Tel: 053)815-6767 / Fax : 053)811-788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다-1002호 / 등록일 : 2010.12.06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승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