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 기사쓰기 | 전체기사보기
교육 복지 여성 사건/사고 사회일반 행정 의정 정치일반 농업 생활경제 지역경제 경제일반 공연전시 생활정보 스포츠 문화일반 동정 경산사람 미담 독자마당 칼럼 사설 만평 시큰둥만화 시민기자 임당발굴 30주년 특별기획 경산미래농업, 해답을 찾다 지난 기획특집 바람직한 역사공원 조성 모델을 찾아서 도농교류, 농촌체험관광 지역살리는 협동조합 재래시장 탐방기 그림 그리는 의사 임종식의 경산이야기 지상인문학강의 경산인물열전 현방탐방 구술로 푸는 경산 100년사 일본 생협 슬로카페를 가다 현장탐방 경산 대표음식 특집 지역소식 경산 도시건축의 생애사 이제는 탈핵이다! 독서감상문대회 천작가의 it book, it movie 카드뉴스 쏙쏙뉴스 계남마을 시인의 농사편지 미디어 리터러시 (공동기획취재)
최종편집:2019-01-06 오후 09:24:26
전체기사
학교소식
평생교육
교육일반
커뮤니티
공지사항
시민기자
뉴스 > 교육 > 학교소식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경산여자상업고 올해도 알짜 취업
공무원 3명 합격…도내 최고성적
2018년 11월 27일(화) 18:02 [경산신문]
 

↑↑ 최영조 시장이 경산여상을 찾아 격려했다.
ⓒ 최승호


경산여자상업고등학교가 올해도 취업전선에서 뛰어난 성과를 냈다

경산여상은 올해 공무원 시험에 3명이 합격, 경북 특성화고교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밖에 한국도로공사, 삼성 에스원, 대구은행 등 기타 알짜배기 사무직에 학생들이 공채로 선발돼 그동안의 교육성과를 드러냈다.

경산여상은 지난 1974년 설립돼 ‘참된 마음을 지닌 인재육성’을 교육 목표로 지난 50여 년간 경산지역에서 수많은 여성 인재를 양성해 낸 특성화고등학교이다.

올해 경산여자상업고의 2018학년도 취업성과는 맞춤형 교육을 위한 경산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 그리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도전이 합쳐져 가능했다는 평가다.

한편 경산여자상업고등학교는 현재 사무회계 금융경영, 보건간호과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덕체를 겸비한 우수 인재 양성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프로그램 운영하고 체험을 활동을 하며 이를 취업과 연계하고 있다. 그리고 학생의 비전에 따라 공무원반, 공사공기업반, 금융반, 강소기업반, 부사관반, 예체능반 등으로 나눠 학생들의 꿈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각기 다른 색깔의 꿈을 가진 해당 학생들은 방과 후 수업, 토요일 특강 등 맞춤형 수업을 통해 학업에 매진하고, 매일 저녁 9시까지 독서실에서 자기주도학습으로 실력 다지며 성공적인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정영숙 교장은 “현재의 성과를 위해 도움을 주신 경산시와 학부모님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전국 최고의 특성화고등학교로 우뚝 서 학생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학교, 지역의 자랑이 되는 경산여자상업고등학교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호 기자  gsinews@gsinews.com
“경산신문은 경산사람을 봅니다. 경산사람은 경산신문을 봅니다.”
- Copyrights ⓒ경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산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산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미술과 현실, 경계를 허물다’

최신뉴스

‘새삼 놀라운 일도 아니다’  
1인 미디어 창업과정 개설 ‘크리..  
치매보듬마을 복사꽃 벽화그리기  
'남매지 여성친화 JOB마켓’북적  
투표참관인 자격 갖춰야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3..  
경산버스 노조간부 해고 규탄 기자..  
탈시설 장애인, 고 이상용 씨 추모..  
게임콘텐츠 1위 ㈜IGS 경북지사 경..  
‘미투·위드유’ 경산도 지지성명  
여성친화도시 비전 워크숍 열려  
“길고양이 급식소는 생명의 소중..  
‘미술과 현실, 경계를 허물다’  
2018 농업인아카데미 (청)포도 재..  
벌금 분할납부, 대체집행 등  


인사말 연혁 사업영역 조직도 편집위원회 편집규약 윤리강령 윤리실천 요강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광고/구독안내
상호: 경산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5-81-03551/ 주소: 경상북도 경산시 경안로 173(중방동) 2층 경산신문사 / 발행인.편집인: 최승호
mail: gsinews@gsinews.com / Tel: 053)815-6767 / Fax : 053)811-788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다-1002호 / 등록일 : 2010.12.06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승호